가끔..듣는 소리입니다..요즘은 겜방에서..이런소릴많이 듣죠...네트워크가 느려서..겜이 느리다고...물론 그런 경우도 있지만..그렇지 않은 경우도 게임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의경우는... 베틀넷이란 서버에 접속을 하게되는데...
아시는대로 베틀넷 서버는 여러대가 있습니다..어떤 서버로 접속되는가에 따라서 게임이 느릴수도 빠를수도 있다는겁니다..왜냐면...서버에 접속된 사용자 수와 서버자체의 성능이..전부 다르기때문입니다..따라서 게임방에서 인터넷으로 접속하는 속도가 아무리 빨라도..베틀넷 서버가 성능이 떨어지는것과 접속되면..겜은 자동으로 느려진다는거죠...하지만..사용자들은..그저..네트워크가 느리다고..하죠..아시죠.? 요즘은..어떤 베틀넷 서버가 빠른지를 체크하는 프로그램이 있자나요..그건 어떻게 만든걸까요..??ICMP 프로토콜중에 있는 Ping 이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요..Ping 을하게되면..source 에서 echo request 페킷을 target 쪽으로 보내게 되구요..Target에서는 echo 에 대한 reply를 보내게 되죠..무슨말인고하니..우리가..우리피시에서 "야호"라고 외치고나서..각 베틀넷 서버들의 메아리를 들어보는겁니다..그 메아리가 가장먼저 들리는게 가장 빠르게 접속할 수 있다는거죠..그시간을 응답시간(Response Time)이라고 합니다.
베틀넷 서버하나 찾아내는데도..ping 이란게 사용된다니...정말 어려운 세상이죠..?? 암튼 오늘의 결론..!! 어떤 인터넷 싸이트에 접속이 잘 안돼거나, 속도가 느린 이유는 단지 전용선의 속도에 의해서만 좌우되는게 아니라는 겁니다..
Target 서버 즉 목적지의 서버의 성능이나 목적지 서버의 인터넷 접속속도에 따라서도 많이 좌우된다는 거죠.. 이해가시죠..?? 그럼 안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