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2000 서버 컴퓨터를 원격으로 관리하는 가장 보편적인 방법은 터미널 서비스(원격 관리 모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만약 서버가 내 옆에 있지 않고 IDC와 같은 원격에 있고, 엔지니어분들이 서버를 점검 하거나 수정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중요한 데이터의 손실을 막으며 서로 같이 작업을 할 수 있다.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두 명이 동시에 터미널 서비스로 접속한다. 당연히 다른 사람에게 Admin 급 계정을 제공해야 한다. 당연히 관리자인 내가 먼저 접속하고 나서 다른 사람이 접속해야 한다. 그래야 내가 그 사람을 제어할 수 있다.

2. 터미널 서비스 관리자를 열어서 보면 오른쪽 세부창에 연결되는 콘솔과 RCP 세션들이 나타난다. 화면 오른쪽에 다른 사용자의 세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다. ‘원격 제어’ 라는 항목을 선택한다.

3. 그러면 ‘원격제어’상자가 나타난다. 그 사용자와 터미널 서비스를 공유하여 사용하다가 끊고자 하는 단축키를 설정하게 된다. 불미스러운 행동을 할 때 얼른 누를 수 있는 것으로 선택한다.

4. 이제 터미널 서비스 화면이 새롭게 갱신되는 것을 볼 수 있다. 두 명이 동시에 한 화면을 공유하여 공동 작업을 할 수 있게 된다.

5. 공동 작업을 하다가 종료하고자 한다면 3번에서 선택한 단축키를 눌러 주면 된다.
2005/06/15 12:42 2005/06/15 12:42

트랙백 주소 :: http://thinkit.or.kr/windows/trackback/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