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ject 파일에서 심볼을 제거한다.
strip은 object 파일의 심볼을 제거하여 파일의 용량을 줄인다. 다양한 옵션으로 선택적으로 심볼을 삭제할수 있다. strip은 회선 번호 정보, 위치 재지정 정보, 디버그 섹션, typchk섹션, 주석 섹션, 파일 헤더(header) 및 XCOFF 오브젝트 파일의 모든 기호표 또는 일부를 제거 할 수 있다. 심볼이 제거된 object 파일은 실제 실행에는 별 이상이 없다. 디버그 옵션등이 모두 삭제되므로 마지막으로 실행파일이 작성된 상태에서 사용한다.
사용법 : strip [옵션] Object 파일명 -F bfdname, --target=bfdname : 입력파일을 지정한 bfdname으로 한다. -O format, --output-target=format : 출력파일을 지정한 포맷으로 한다. -R section, --remove-section=section : section을 삭제한다. -s, --strip-all : 모든 심볼을 제거한다. -S, -g, --strip-debug : 디버그 심볼 만 제거한다. --strip-unneeded : 위치 재지정 정보외의 모든 심볼을 지운다. -K 심볼이름, --keep-sybol=심볼이름 : 소스파일에서 지정한 심볼 이름은 삭제 하지 않는다. -o 파일명 : 지정한 Object 파일을 strip 하여 다른 파일로 저장한다. -x, --discard-all : 글러벌 심볼이 아닌것은 지운다. -X, --discard-locals : 컴파일러의 위치정보를 지운다. -v, --verbose : 스트립 과정을 자세히 보여준다.
strip은 object 파일의 심볼을 제거하여 파일의 용량을 줄인다. 다양한 옵션으로 선택적으로 심볼을 삭제할수 있다. strip은 회선 번호 정보, 위치 재지정 정보, 디버그 섹션, typchk섹션, 주석 섹션, 파일 헤더(header) 및 XCOFF 오브젝트 파일의 모든 기호표 또는 일부를 제거 할 수 있다. 심볼이 제거된 object 파일은 실제 실행에는 별 이상이 없다. 디버그 옵션등이 모두 삭제되므로 마지막으로 실행파일이 작성된 상태에서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