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일도 있습니다.. 제가 설치한 공공기관에서는..인터넷은 맘껏쓰고 싶어했습니다..근데..막상 그 기관의 정보는 인터넷을 타고 들어오는 사람으로부터 막고싶었던거죠....이게 무슨 말이냐구요..?? 머냐면... 인터넷이..여러 네트웍이 모여서 된거라는 말씀 드렸었죠..??
만약 한 사람이 인터넷을 쓰고 싶다면 그 역시 인터넷에 연결되어야..한다는 거죠..그니까..그사람이 연결한 피시역시 이젠 다른사람이 접속가능한 인터넷의 일부가 되는겁니다....물론 이 이야기가.백푸로 맞는 말은 아닙니다..일단 그렇다는 거죠.. 근데..그 사람이 만약 자기 정보는 외부사람들에게..즉.인터넷 사용자에게 보여주기 싫고 자기는 다른정보를 보고싶다면..어떻게 해야할까요.??? 좀 이기적이죠..??
하지만 꼭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예를들어 한 대학의 모든 서버들이 모두 인터넷에 공개된다면..어떻게 될까요..?? 그렇습니다..학생들은 들어가서..성적을 고쳐놓고.(자기가 1등으로..헤헤) 다른사람들은 정보를 막 빼가겠죠..?? 그니까..막을건 막고 보여줄건 보여주고해야 한다는거죠...그걸 막는것또한 네트워킹에서 꼭 집고 넘어가는 기술입니다..주로 이 솔류션을 방화벽 영어로 Fire Wall 이라고 합니다...
좀 어려웠나요..?? 또..걱정이 생겼다구요..?? 내가 인터넷쓸때..누가 내 피시로 들어와서 내 소중한 정보를 모두보면 어떡하냐구요..???
하하..걱정하지마세요... 여러분의 피시는 안전합니다..왜 그러냐구요..?? 암틍 지금은 안전하다고만 알고 계심되요..헤헤 좀 설명이 어렵거덩요...암튼 오늘 배운걸 다시한번 정리하자면...인터넷에서도..알릴건 알리고 숨길건 숨겨야한다는 거죠... 그 기술이 보안 기술 즉 방화벽인데... 중요한 기술이란거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