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제가 말씀드렸지만...음..스위치는 브리지의 사촌형쯤..되는 녀석이니까...스위치의 기능을 배울때는...이 기능이 브리지의 기능과 같다고 생각하심 될겁니다... 자 오늘의 공부를 해볼까요.??
먼저....전에 배운 스위치기능을 복습해볼까요.?? 참..인제는 브리지기능이라고..하죠..그게 쉬울것같네요.. 자..브리지(Bridge)니까..우리말로 다리..아닙니까.. 바다위에 섬이 3개가 있구요...중간에..다리를 놓았다고..가정하죠..우리가 보통생각하는 다리라기 보다는 3거리라는 형식 그니까..3개의 섬으로부터 온 다리가 중간에서 만나는 형식이라고..상상해보세요...(상상이 가시죠.??) 다리 아래는 바다물이 흐르겠죠..?? 다리길이는 얼마쯤으로 할까요..?? 100미터..??
자 아래 그림 보이시죠..?? 제가 열심히 그린건데..어때요..??그리고 여러분은 다리위에서..완장을 차고..다리관리인(?)머..그런걸 하고있다고..가정합니다.. 이 곳에서..다리관리인은 최고의 직업이죠.^^ 관리인의 허가없인 아무도 다리를 못건너거든요...^^ 자..브리지의 기능중에 전에배운 두가지는 러닝(Learning)과 플로딩(Flooding)이었습니다.. 즉 누군가 다리를 건너려고..오게되면 이사람이 사는곳이 어느섬인지를 알수있겠죠.?? 그래서 그걸 기억해놓는겁니다...예를들어 후니가..다리를 건너려고..다리관리인을 찾아오면..후니의 주소를 보는 겁니다.."음..후니는 제주도에..사는군.." 이렇게 알수있겠죠..?? 그다음..다리관리인은...장부에..."후니--- 제주도.." 이렇게 써놓는거죠..^^ 이렇게 장부에..기록하는걸..바로 러닝(learning)이라고 하는거죠.. 근데..후니가....지니라는 녀석의 집을 찾으려고해서..다리로 왔는데...다리관리인이..장부를 보니 장부에 없는거예요..어디사는지가...그럼 다리관리인은 모든 길을 다 열어주는 겁니다...독도와..울릉도로요..즉 플로딩을 하는거죠..^^이해가 가시죠..?? 이번엔..후니가..할아버지를 찾아서..다리를 건너려고왔습니다..다리관리인이 보니까.."음..할아버지는 같은 섬에 살고있군.." 이렇게 알겠죠..?? 왜냐면..수첩에 그렇게 적혀있으니까요..
그럼 다리관리인은 후니가 다리를 못건너가게 하는거죠..."넌 안건너가도..돼..!!" 이렇게 말하는거죠..즉 가고자 하는 목적지가..같은곳에 있다는걸 아는경우..다리를 중간에서 막게되는데...이게 바로..필터링(Filtering)입니다...
자..이번엔..후니가..울릉도 아저씨를 찾아간다고..가정하죠....어떻게 될까요..?? 오늘공부를..너무 많이했죠..??? 그럼 이건 담시간에..할까요..?? 좋아요..^^ 그럼 담시간에... 안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