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엔지니어에게 가장 중요한건 무엇일까요..??전..상대로 하여금 신뢰를 갖도록 하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즉 고객으로부터의 신뢰가 되겠죠.고객이 그 엔지니어를 신뢰하게 되면..고객은 항상 그 엔지니어를 믿게 되고..그렇게되면..엔지니어가 일을하기는 정말 수월해지죠..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늘 느끼는거지만..고객이 엔지니어를 믿지 못하면..정말 일을 진행하기가 힘듭니다. 사사건건 시비가 생기고 또 일자체에 융통성을 발휘할수 없어 고객이나 엔지니어나 피곤하기가 그지 없습니다..거기다가 문제가 발생하면..서로 책임을 떠넘기느라...정신이 없죠. 하지만..신뢰를 얻은 엔지니어는 모든일을 수월하게 실행할수 있을뿐하니라..고객의 전폭적인 협조로 일자체도 수월해지고..문제가 발생해도 고객이 스스로 해결하거나 최소한의 인력투입으로 해결되도록 협조를 하기때문에...엔지니어로서는 그보다 더 좋을수가 없는겁니다... 그렇다면.신뢰받는 엔지니어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일단 고객을 리드 해야 합니다..한마디로 고객보다 앞서나가야 한다는거죠..예를들어 네트워크 기술쪽은 물론이고 컴퓨터에 관한 기술, 그리고 신기술 경향...거기다가..고객의 궁금증까지 쉽게 풀어줄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는 겁니다..또한 고객과의 약속을 철저히 지킬줄 알아야 합니다..절대..어떤 약속이든 지켜야 한다는게 중요하죠..못지킬 약속은 야예하질 말아야 합니다.. 시간관념이 또한 중요한데요...고객과의 시간약속에 절대 늦어선 안됩니다..늦게 와서 늦게가는 엔지니어를 고객은 절대 신뢰하지 않죠..암튼 전체적으로 완벽해 보이는 엔지니어를 고객은 신뢰하게 되있죠..제가 한이야기는 아마 어디서나 마찬가지 일겁니다..너무도 평범한 이야기를 왜 이렇게 장황하게 늘어놓느냐...그건..너무나도 중요하기 때문입니다..오늘부터..새로운 맘으로 상대에게 신뢰받는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해보면 어떨까요..?저도 여러분께..신뢰받기위해 더욱더 노력할께요.^^안녕..p.s 요즘너무 어려운 이야기만 쓰는것같아..잡담 한마디 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